TOUR

STAY SAEROC

TOURGUIDE

주변여행지

일상에서 벗어나 스테이새록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내보세요.

이순신광장

이순신광장

(호텔에서 차량으로 1분 거리)

여수시 중앙동에 있는 이순신광장은 임진왜란을 승리로 이끈 이순신 장군에 대한 자료와 당시 의병에 대한 소개 등 역사적인 현장을 보고 느낄 수 있는 많은 볼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광장은 이순신 장군이 작전 계획을 세우고 군령을 내린 진남관 등 주변 유적지와 연계한 역사 문화 관광벨트의 시발점으로, 매년 5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호국문화축제인 ''거북선 축제''가 열립니다.

낭만포차거리

낭만포차거리

(호텔에서 차량으로 4분 거리)

계절음식을 비롯해서 이색 음식까지 다양한 음식을 맛보여 여수야경과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현재 18개 동의 포차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호텔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

고소동 벽화마을은 여수에서 가장 오래된 자연부락으로, 언덕에 자리해 바다와 돌산대교, 거북선대교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임진왜란 당시에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작전을 세우고 명령을 내리던 역사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2012 여수엑스포를 계기로 여수시와 고소동 주민들이 힘을 합쳐 담벼락에 벽화를 채우고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관광명소화 했습니다.

여수구항방파제 하멜등대

여수구항방파제 하멜등대

(호텔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

하멜등대는 우리나라를 유럽에 최초로 소개했던 네덜란드인 헨드릭 하멜의 이름을 따서 만든 등대로 여수구항 해양공원의 방파제 끝에 있습니다. 무인등대로 최초 점등일은 2005년 1월 28일이며, 광양항과 여수항을 오가는 선박을 위해 불을 밝혀줍니다. 등탑의 높이는 10m이고, 광파표지(빛을 이용하여 그 위치를 표시하는 신호장치)의 광학적 광달거리는 11㎞, 명목적 광달거리는 8㎞에 이릅니다.

아쿠아플라넷 여수

아쿠아플라넷 여수

(호텔에서 차량으로 7분 거리)

전남 여수시 여수 신항 제2부두 인근에 자리한 국내 2위 규모의 아쿠아리움으로 특히,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지상(4층 규모)에 들어선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2012 여수세계박람회’ 메인 관람시설로 지정된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태양광발전에 의해 구현되는 친환경 아쿠아리움으로 각층에는 ‘오션라이프’, ‘마린 라이프’, ‘아쿠아 포리스트’ 등 차별화된 체험 전시공간을 운영합니다.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

(호텔에서 차량으로 7분 거리 )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통과하여 돌산(섬)과 자산(육지)를 연결하는 해상케이블카입니다.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폴, 베트남에 이어 네번째로 바다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입니다. 크리스탈 캐빈과 일반 캐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리스탈 캐빈은 투명한 바닥으로 발 밑의 바다를 관망할 수 있어서 탁 트인 시각적인 즐거움과 짜릿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바다와 하늘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라마다해상짚트랙

라마다해상짚트랙

(호텔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 )

여수시 돌산읍의 라마다 여수 해상짚트랙은 라마다 호텔 24층 루프탑에서 출발하여 여수의 낭만 바다를 가로지르는 1.2km의 해상 짚트랙 이다. 호텔 루프탑인 24층에서 여수의 낭만 바다를 가로질러 도착지로 떨어지는 코스로 국내 최고 높이, 국내 단일 최장 길이, 국내 최초 건물에서 출발하는 짚트랙으로 여수의 전경을 360도 조망하며 마치 바다에 빠지는 듯한 착각이 들게 하는 짜릿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여수세계박람회 스카이타워

여수세계박람회 스카이타워

(호텔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 )

67m라는 아찔한 높이에서 엑스포장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스카이타워 전망대는 폐시멘트 사일로를 세계 최대 크기의 파이프 오르간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여수 바닷바람과 함께 어울려 뱃고동 소리로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해 줍니다.

만성리검은모래해변

만성리검은모래해변

(호텔에서 차량으로 13분 거리 )

여수엑스포역에서 해안 도로를 타고 북쪽으로 3km쯤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서 교통이 편리하다. 길이 540m, 폭 25m 정도의 백사장과 평균 수온 25℃로 따뜻해서 해수욕장으로는 최적지입니다. 만성리 검은 모래 해변은 국내 유일의 검은 모래사장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이곳의 백사장에 깔린 검은 모래는 원적외선의 방사열이 높아서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돕고 땀의 분비를 촉진시켜 모래찜질을 하면 각종 부인병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수예술랜드

여수예술랜드

(호텔에서 차량으로 15분 거리 )

전남 여수시 돌산은 동백꽃이 아름답기로 이름 나 있으며, 섬 동쪽 끝으로는 멋진 일출을 볼 수 있는 향일암이 있습니다. 돌산의 바다는 다른 바다들과 달리 바다 중간중간 무인도들이 솟아올라 있어 이색적인 풍경을 자아내며 에메랄드빛의 바닷물과 어우러진 모습은 방문객들의 감탄을 자아냅니다. 예술랜드리조트는 내치도와 외치도, 혈도 총 3개의 섬이 바다 위를 유랑하듯 떠있는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소미산 부근에 자리 잡아 그 어떤 리조트보다 빼어난 풍광을 자랑합니다.

여수 테디베어뮤지엄

여수 테디베어뮤지엄

(호텔에서 차량으로 29분 거리 )

여수 테디베어뮤지엄은 테디베어를 여러가지 테마와 접목시켜 만든 전시관으로 여수 유월드 내에 위치하고 있어 루지와 놀이 기구, 키즈파크까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뮤지엄 내 다양한 스토리가 담겨 있는 빅 테디베어 포토존은 신장 150cm 이상의 빅 테디베어를 활용해 다양한 컨셉의 옷차림과 행동을 연출하여 수준 높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여수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여수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호텔에서 차량으로 29분 거리 )

유월드 루지는 도심 속 초대형 1.3km의 트랙을 특수 제작된 무동력 카트를 타고 경사면을 따라 조성된 터널, 어트랙션 구간, 스카이브리지 활강구간, 자연숲구간 등 다양하고 박진감 넘치는 트랙을 중력만을 이용해 내려오는 체험활동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스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유월드 탑라이더는 해발 347m의 일출 명소인 여수 안심산 중산간 지대에 위치하여, 산과 바다, 자연 암벽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 사방이 막힘없는 바다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TOP